일본 미야자키 아이와 리조트 골프클럽
미야자키현의 여행지는 일본 규슈 남동부, 태평양 연안에 위치한 미야자키현은 대부분 산악지대이고 조그만 해안평야를 이루고 있다. 서쪽에는 구마모토현과 가고시마현, 북쪽에는 오이타현이 인접해 있다. 남부 해안은 앞바다의 아오시마 섬을 포함하는 니치산 해안국정공원의 일부를 이루는데 열대성 및 아열대성 식물, 야생마, 원숭이 등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남서부에 있는 기리시마야쿠 국립공원에는 화산, 분화구, 칼데라 호 등이 곳곳에 분포되어 있다. 일본에서 주요 신혼여행지 및 온천관광지으로 손꼽힌다. 현청 소재지인 미야자키 시는 농산물 거래 및 교통 중심지로 일본의 초대 덴노인 진무를 봉안한 미야자키 신궁과 평화탑, 그리고 하니와 정원이 있는 헤이와다이 공원 등이 있다. 주요 공산품으로는 화학비료, 약품, 삼나무, 펄프, 대나무 제품, 목탄 등이 있다.
전체적으로 일조 시간, 강수량 모두 일본 전국 상위권이며 와니쓰카 산의 강수량은 일본에서도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해안 평야 지역에서의 강설, 적설은 극히 드물고 보통 미야자키시의 기상대에서 눈이 관측되지 않는 해가 더 많다. 단지 높은 산지에서는 적설이 내리는 지역이 있어 일본 최남단의 천연 스키장이 있다. 여름은 계절풍의 남동풍에 의해 찌는 듯한 더위가 계속 되지만, 갯바람과 솔바람이 불기 때문에 그리 덥지 않다. 오히려 산지로부터 불어오는 남서풍이 많아지는 장마 추반에 고온이 나타난다. 겨울은 마른 서풍이 탁월해 쾌청한 날이 많아 겨울에 다조가 되는 지역에서는 가장 따뜻한 이 기후를 이용하는 국내 스포츠 팀(프로 야구, 프로 축구 등)이나 일본 골프투어 여행객들의 방문이 많다.
명문 아이와 골프클럽 & 리조트가 위치한 미야자키는 일본 규슈의 한 겨울날씨는 대체적으로 한국의 늦 가을 날씨와 비슷하다, 아이와리조트CC가 실질적으로 겨울에 따뜻한 이유는 산으로 둘러싸여 바람이 많이 불지 않고, 태평양 바다 멀리 따뜻한 고기압의 영향이 크기 때문에 겨울골프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무더운 한여름에도 해양성 기후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미야자키는 규슈현에서도 인구가 40만명 내외로 작은 소도시 이다. 하지만, 골프장은 인구수에 비례하여 많이 있다. 특히, 일본의 고품격 골프장들이 미야자키현에 많이 분포해 있다. 한국인 골퍼들도 많이 찾지만, 일본 내국인들도 많이 찾는 따뜻한 지역이다.
달랏골프투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
2018년 여름, 겨울 해외골프 시즌 동안 일본 남 규슈 미야자키로 즐거운 일본골프여행을 추천한다. 일본 미야자키 골프투어는 한국 여름, 겨울철 비시즌에 많은 국내 골퍼들이 즐겨 찾는 해외골프관광지이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일본 미야자키국제공항까지 비행 시간이 불과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되면 도착할 수 있다. 여름 시즌에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 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겨울 시즌 동안은 온화한 날씨 속에 일교차가 거의 없어 가벼운 옷 차림으로 즐거운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아이와 골프장은 미야자키 공항에서 차량으로 40분 정도 거리에 있는 1991년 정규 18홀(파72 / 7,196야드) 국제규모의 챔피언십 골프코스이다. 아이와 골프여행은 아이와CC에서 약 25분 거리에 위치한 사이또시에 사이또 천연온천 또는 다카오카 온천을 방문할 수 있다. 아이와리조트에서 미야자키시 까지 약 30분 이내에 있어 시티투어 및 이논 쇼핑센터에서 쇼핑 투어가 가능하다.
미야자키 골프여행은 말 그대로 일본 고품격 골프 명소로 유명하다. 일본 규슈 최남단 미야자키 현에는 약 30여개의 명문 골프장들이 자리잡고 있다. 그 중 일본 여름 및 겨울골프시즌 동안 한국 골퍼들이 가장 선호하고 골프투어로 많이 찾는 골프장은 미야자키 아이와 골프클럽이다. 특히, 미야자키 공항에서 40분 이내면 도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고, 아이와 미야자키 리조트에 투숙하는 골퍼들에게 호텔 차량으로 무료 송영 서비스 및 한국인이 상시 대기하고 있어 불편함이 전혀 없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미야자키 품격 아이와CC는 페어웨이는 고려잔디, 그린은 벤트그라스, 러프는 노시바를 식재 하였다. 미야자키 북부 구릉지대에 위치한 국제 규격 18홀 골프코스, 페어웨이가 넓은 홀이 많고, 골프 코스 전장이 비교적 길어 '롱 앤 와이드 골프 코스'로 국내 골퍼들에게 유명하다. 티박스에서 넓은 페어웨이를 향해 호쾌한 드라이버 샷을 예감하게 하는 매우 공격적인 규슈 명품골프장이다.
시간이 멈춘 듯 충분한 여유로움을 지닌 천혜의 자연과 경관 속에 만들어진 정규 18홀은 인 코스와 아웃 코스 등 모든 코스에서 여유 있는 시간을 찾아 볼수 있다. 미야자키에 인접한 광대한 북부 구릉지대에 위치한 18홀의 전장 7,196야드의 넓고 긴 코스가 특색인 챔피언쉽 코스이다. 일본의 수목과 서양의 수목이 절묘하게 코스 디자인되어 두 개 이상의 코스에서 라운딩을 하는 듯한 골프장 레이아웃이 인상적인 골프장이다. 겨울 평균 기온 13~15℃로 따뜻한 골프 천국 미야자키 아이와리조트CC, 천혜의 자연 속에서 피톤치드가 가득한 숲, 아이와 리조트 내 천연온천을 함께 할 수 있는 일본 골프투어 최고의 여행 상품 일본 미야자키 아이와 골프&리조트에서 호쾌한 티샷으로 페어웨이는 즐거움을 주고, 언듈레이션이 있는 그린은 투쟁심을 불러 일으킨다. 즐거운 플레이와 전략이 필요한 골프&리조트의 마지막 집대성이라고 할 수 있는 골프장이다. 국내 골퍼들이면 누구나 꿈꾸는 나이스 샷을 기대하게 한다.
아웃코스는 열대우림 지역을 연상시키는 대형 야자수로 조성되었고, 인코스는 일본 전통 나무숲과 수입목으로 조경되었다. 전체 18홀 중 539야드, 파5 의 롱홀인 3번홀은 가장 뛰어난 풍광을 자랑한다. 코스 오른쪽을 감싸고 있는 워터해저드와 페어웨이 왼쪽 벙커가 야자수와 어우러져 무척 이국적인 코스이다. 8번홀은 티박스에서 그린이 보이지 않아 휘어진 정도가 심한 도그렉 홀로 집중력을 요구한다. 무성한 숲이 시야를 가려 티샷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특별히 주의해야 하는 홀이다. 숲을 가로질러 공을 넘기려고 한다면 실책이 나올 확률이 높다. 욕심을 버리고 정교한 티샷을 날리는 플레이로 공략하는 것이 스코어를 지킬수 있다. 또한, 그린 앞에 놓인 4개의 커다란 벙커를 피해 세컨 샷도 신중을 기해야 한다. 가장 짧은 6번홀은 야자수가 늘어서 있고 시야가 확보 되어 호쾌한 샷을 날릴 수 있다. 13번홀은 페어웨이 우측에 오비, 그린 좌측 앞에는 워터해저드가 있어 클럽 선택이 중요한 코스이다. 세컨 샷을 구사 할때는 그린 왼쪽 워터해저드를 피하기 위해서는 티샷을 페어웨이 중앙을 향해 떨어지도록 하는 것이 좋다. 워터해저드를 피했더라도 그린 주변의 화단을 넘겨 홀 근처에 공을 보내는 고난도 샷을 구사할 수 있어야 파 세이브에 성공한다. 독특한 외형이 인상적인 아이와 리조트CC 클럽하우스는 긴 원기둥과 낮은 원기둥 구조고 지어져 멀리서 보면 꼭 동화 속 집을 연상 시킨다.
한국 코리아나 호텔에서 인수해 기존 골프 및 리조트와 색다른 품격 있는 골프&리조트 호텔로 업그레이드 했다. 모든 객실은 펀안하고 잘 정돈되어 있어, 즐거운 플레이를 마친 후 리조트 내 투숙생활이 더욱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조트는 인도사암과 대리석을 소재로 지어진 10층 규모로 62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다. 객실에서는 코스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도록 설계되었고, 건물 안팎에 조각상들을 배치해 조각동원의 분위기를 풍긴다. 부대시설은 클럽하우스, 레스토랑, 연회장, 사우나, 휴게실, 바(BAR), 게임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객실의 전용면적이 넓어 공간 활용도가 뛰어난 리조트이다. 일본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건축가 구로카와 기쇼가 디자인 한 "네 잎 클로버" 모양의 골프 앤 리조트는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을 정도로 우아하게 솟아 있다. 대부분의 리조트 객실은 광대한 골프코스를 발코니에서 전망 할 수 있는 아름다운 풍광을 선사한다.
아이와 호텔 내 바(bar)에서는 푸르른 잔디와 나무를 바라보며 아이와 리조트 골프클럽만이 연출할 수 있는 분위기와 시설속에서 또 다른 여행만족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골프를 즐긴 후 호텔 객실 사용 중 어느때라도 넓은 골프코스를 바라보며 골퍼들의 심신의 피로를 풀고 재충전의 시간을 갖을 수 있도록 대욕탕과 사우나 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그리고, 리조트 휴식 중 필요한 비즈니스 업무나 인터넷을 필요로 할 경우 서비스센터에 모든 시설을 갖추고 있어 언제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라운딩 중 잠깐 쉬어갈 수 있는 차야(그늘집)은 인코스, 아웃코스 각각 1개씩 갖추고 있다. 인코스 차야는 일본 전통적 건축양식인 다실풍의 건축물로 건조되어진 단층 그늘집이다. 훌륭한 건축양식과 백일홍, 소나무 등 일본을 대표하는 나무들과 정성을 다해 건설되었다. 일본정원의 아름다운 조화미로 당코스에서 플레이를 즐기는 골퍼들에게 편안함과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일본의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그늘집이다. 아웃코스 차야는 야자수, 상록수등 서양나무가 들어서 있는 곳에 8각 지붕을 한 그늘집이 코스 경관과 잘 맞는 서양식모양의 밝은 건물이며 건물주변에는 일년 년중 계절별로 다양한 꽃들이 피어 있어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빛과 꽃의 조화 이것이 아웃코스 차야의 둘도 없는 매력이다.
주변 관광지로 아오시마 신사는 히노호호데노 미코토(일본 신화의 산신)가 해신의 궁궐에서 돌아와 상륙한 전설로 유명한 섬에 모셔진 신사이다. 섬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신(야마사치노히코)와 그 부인인 토요타마히메가 제신, 인연을 맺어 준다는 신사로 유명하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허가된 완적 복각 모아이상이 심볼인 테마파크 선멧세 니치난이 있다. 센터 플라자에는 레스토랑, 웰컴 프라자는 샵이 있으며, 모아이 목장에서는 염소나 미니돼지등을 볼 수 있다. 우도신궁은 일본 초대천황인의 신무 천황의 아버지, 우가야후키아에즈노미코트이다. 니치산 해안의 중앙, 우도의 선단의 천연동굴안에 본전이 있다. 참배에는 바위로 된 층계를 오르내리며 찾아 가야 한다. 먹거리도 풍부한 미야자키는 자연에 방목한 닭을 숯불로 구워낸 요리 지도리가 유명하다. 쫄깃한 씹는 맛이 최고의 식감을 느끼게 해주는 요리로 지도리 중에서도 자돗코는 사육수가 적고, 사육밀도가 여유로운 공간에서 길러지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미야자키 완숙망고는 어원종이란 망고중에서도 제일 인기 있는 품종이다. 완숙이란 이름에 걸맞게 열매를 맺은 망고에 양말모양의 네트를 씌워, 완전히 익은 뒤 자연히 네트속으로 떨어지는 열매만을 수확한 최고급 망고 이다. 나무위에서 익은 당도 15도 이상의 품질좋은 망고이다.
태평양 해안도로 따라 시원하게 펼쳐진 규슈 남동부에 위치한 미야자키는 바다를 접하고 있어 뛰어난 풍광을 자랑한다. 일본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아오시마섬과 호리키리고개, 600여 종의 선인장과 허브들이 가득한 선인장 허브원, 해안 절벽 등이 대표적인 주변 관광지이다. 아열대성 꽃과 나무들이 무성한 호리키리고개에서는 니치난 해안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수 있다. 미야자키시에서 구시마시까지 해안선이 약 100km 정도 이어진 니치난 해안은 규슈에서도 가장 유명한 신혼부부 드라이브 코스이다. 해안을 따라 열대성 식물과 나무들이 있고 푸른 태평양 바다와 어우러져 시원한 바람을 맛 볼수 있다. 가족 및 연인과 골프투어를 떠난다면 미야자키시에 있는 히토쓰바 해안을 찾아가는 것을 추천한다. 휴식장소로 일본내에서도 각광을 받는 곳으로 크게 건설된 실내 워터파크 오션돔을 중심으로 리조트와 미야자키 대형 풀장이 위치해 있다. 리조트 구역내에는 동물원과 골프장, 호텔 등 여러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일본 현지인들도 가족 관광지로 많이 선호하는 곳이다.
이번 일본 미야자키 골프여행 '아이와 리조트 골프 앤 호텔' 편에 이어 다음 포스팅에는 세계적인 명문 호텔과 고품격 골프클럽이 있는 오키나와 골프장 카누차이베이CC, 츄라오차드CC, 오키나와CC, 키세CC 등에 관해 글을 쓸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본 미야자키골프투어 상품에 관한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해외골프 전문여행사 '하모니골프 & 달랏골프투어' T. 02-563-0103 번으로 문의 주세요.
'해외골프투어 > 일본골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일본 기리시마 골프여행 다카치호CC 골프장 가고시마 골프투어 (4) | 2019.12.02 |
---|---|
힐링의 대명사 일본 가고시마 골프장 구마CC&체리CC 히토요시 골프여행 (0) | 2019.09.13 |
일본골프여행은 청정 고원지대 구마모토 아소그랑비리오CC (0) | 2019.09.13 |
후쿠오카 골프장 2색 츠카사 로얄CC, 기쿠스이CC, 구마모토 골프여행 추천 (2) | 2019.09.13 |
미야자키골프 니치난CC, 니치난리조트, 겨울 일본골프여행 추천 (0) | 2019.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