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골프투어/중국골프

광활한 자연 속 중국 칭따오 골프장 캐슬렉스CC 리조트 청도골프투어 후기

광활한 자연

골프 파라다이스

캐슬렉스 칭따오 골프 앤 리조트 







중국 청도는 인천국제공항에서 국제선 항공기 이용 중 가장 짧은 비행시간으로 국내 제주도 골프투어를 다녀오듯 부담없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많은 국내 골퍼들이 선호하는 골프 여행지이다. 청도 골프장 중에서도 청도 캐슬렉스CC는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서울 캐슬렉스GC를 운영하고 있는 사조그룹이 2007년 인수 후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가장 한국적인 골프클럽으로 재 탄생했다. 청도국제공항에서 약 1시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청도 캐슬렉스 컨트리클럽은 그림 같은 동화 속 풍경이 펼쳐진 정규 36홀의 골프장과 고품격 클럽하우스를 자랑한다.





특히, 삼성 에버랜드 조경팀이 디자인한 전략적인 코스 레이아웃과 서비스 교육을 잘 받은 캐디들과 플레이를 즐기는 순간 마다 감동적인 청도 골프클럽이다. 5성급 수준의 골프텔은 116개의 객실, 안마방, 노래방, 스포츠바, 천연잔디 골프연습장, 럭셔리 레스토랑 등을 완비하고 있다. 청도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약 5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노산, 태청궁, 공자생가, 5.4광장 등 다양하고 유명한 관광지가 많이 있어, 가족단위 중국골프투어 여행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 캐슬렉스서울GC(18홀), 캐슬렉스제주CC(27홀) 처럼 세련된 코스 설계와 현대적인 인테리어, 아름다운 풍광,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제주 캐슬렉스CC는 천혜의 한라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남제주군에 소재한 골프장으로 국내 최초로 LPGA대회를 개최한 명문 골프클럽이다. 회원제 코스 18홀(6,938야드), 대중제 코스 9홀(2,837야드) 총 27홀 국제규격 골프장이다. 한라산 기슭 구릉지를 이용해 코스 레이아웃을 조성하는 등 자연 지형을 최대한 살려 독특한 링크스 코스로 설계되었다. 세계적인 골프코스 설계 디자인팀 다이 디자인(Dye Design)이 코스 설계 하여 1995년에 그랜드 오픈했다. 부대시설은 클럽하우스, 연회장, 락커룸, 골프연습장, 야외가든, 바, 노래방 등을 갖추고 있다.




캐슬렉스 청도 골프 앤 리조트는 국내에서 칭따오 맥주로 유명한 중국속의 유럽이라 불리는 산동성 칭따오에 위치하고 있다.

칭따오의 그림 같은 골프장의 풍광을 배경으로 펼쳐진 36홀의 드넓은 골프코스와 클럽하우스는 바라보는 것만으로 벅차오르는 광경이다. 전략적이고 심미적인 코스 레이아웃과 감각적인 조경으로 완성된 아름다운 코스와 현지 직원들의 정성 어린 서비스는 하루 하루 감동을 더해 준다. 바쁜 도심에서의 일상도, 복잡한 비즈니스도 잠시 잊게 만드는 대자연 속 청도 캐슬렉스가 국내 골퍼들을 초대한다.





36홀(총면적 2,644,640㎡) PGA 국제대회 규격의 매머드급 골프장이다. 레이크, 밸리, 스카이, 힐 코스 9홀 4개로 조성된 총 36홀의 골프클럽이다. 스카이 코스, 힐 코스(18홀/파72 /전장 7,493야드)의 목가적이고 심미적인 골프코스로 설계되었다. 밸리 코스, 레이크 코스(18홀/파72/ 전장 7,245야드)의 천연 계곡과 수경관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절경을 자랑한다. 한국어가 능통한 경기 도우미, 통합전산시스템 구축으로 편리한 예약에서 골프장 이용까지 원스탑 서비스 제공, 특가 골프투어 프로그램 등의 운영으로 불편 없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부대시설은 클럽하우스, 사우나, 락커룸, 레스토랑, 연회장, 골프텔(5성급 호텔 수준), 116개의 객실(2인 1실), 한방마사지실, 룸 가라오케, 스크린골프장, 회원전용 비즈니스센터, 세미나실, 프로샵 등이 있다. 골프텔 룸시설은 에어 컨디셔너, 위성TV, 티포트, 커피메이커, 미니바, 냉장고, 개인욕실 및 욕실용품을 갖추고 있다. 특히, 위성TV에서는 한국방송 채널 KBS, SBS, MBC, JTBC 시청이 가능해 장박 골프투어 매니아에게 좋은 곳이다.




해외골프투어에서 언어의 어려움이 많이 있다. 반면, 청도 캐슬렉스CC는 현지 직원들의 능통한 한국어 실력에 편안한 골프 라운딩을 즐길수 있다. 칭따오 캐슬렉스 골프투어의 또 다른 장점은 국내에 비해 저렴한 비용, 무제한 라운드 등 가능해 많은 국내 골퍼들이 즐겨 찾는 골프여행지 이다. 국내 골퍼들의 불평 중 하나는 원하는 만큼 플레이를 즐길 수 없는것 이다. 특히, 수도권 골프장에서 주말 라운드는 거의 힘들고 비용도 부담된다. 그래서, 중국 청도는 기회의 땅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한국 골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골프 여행의 최종 목적지이다.





청도는 인천국제공항과 가깝고 항공편이 많이 있어 편안하게 방문 할 수 있는 곳이다. 당일 오전에 출발하여 청도 골프장에서 라운딩을 즐길수 있고, 마지막 날 오전에 플레이를 마친 후 국내로 돌아와 비즈니스 업무를 할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약 1시간 거리의 비행시간은 다른나라에 왔다는 느낌도 없이 국내 제주도 간 느낌을 준다. 해양성 기후의 특성상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바다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때문에 쾌적한 날씨 속에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청도 캐슬렉스는 국내 골퍼들에게 최적화된 골프장이다.





사조그룹이 제네시스골프클럽을 인수해 코스 정비, 골프텔, 클럽하우스 리노베이션 등 지금까지 꾸준히 진행 했다. 국내 송추CC, 크리스탈밸리CC 등을 설계 디자인한 송호디자인이 골프코스 정비를, 삼성 에버랜드가 조경 부문을 맡아 고품격 골프클럽으로 만들어 왔다. 인수 후 36홀 전부를 운영하지 않고, 밸리와 레이크코스 18홀만 운영하였다. 밸리 코스는 계곡 위로 아슬아슬하게 날아가는 볼을 치는 골퍼 뿐만 아니라 일행들에게도 긴장감을 더해주는 한 순간도 방심할 수 없게 레이아웃을 조성한 도전적인 코스이다. 레이크 코스는 워터해저드를 넘겨 그린에 공을 올려야 하는 파3홀에서 쾌감이 배가 전략적인 골프코스이다. 전체적으로 밸리, 레이크 코스는 역동적이고 언듈레이션으로 인해 페어웨이에 안착해도 아이언 샷이 쉽지 않는 골프코스이다. 골프의 아기자기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페어웨이, 그린 등 관리상태는 잘 되어 있다.




중간 중간에 거의 오픈 하지 않는 그늘 집이 있으나, 9홀 마다 클럽하우스를 들리기 때문에 큰 불편없이 라운딩이 가능하다. 2009년 10월 스카이, 힐 코스 18홀을 추가 오픈하면서 총 36홀의 골프코스가 완성되었다. 해안을 접하고 있어 해변가의 푸른 바다의 운치 있는 풍광과 자연미가 결합된 아름다운 골프장이다. 스카이 코스는 현재까지 페어웨이, 그린쪽으로 섬세하게 보수작업을 진행 하고 있고, 힐코스는 페어웨이, 그린, 러프 관리가 잘되어 있어 불편 없이 라운딩이 가능하다. 코스 레이아웃은 여성적인 부드러움을 연상시키지만 요소마다 장애물이 있어 전략적인 샷이 필요한 코스이다. 힐코스 티박스에서 티샷을 날리면 꼭 강원도 골프장에서 라운딩 하는 느낌이 든다. 산악의 지형을 잘 살린 산악형 코스로 시원한 계곡바람을 맞으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현지 프론트에는 한국인이 상주해 언어 소통에 어려움이 없고, 한국기업 골프장으로 모든 카운터 직원들이 한국어에 능숙하며, 중국인 캐디들도 한국어를 어느 정도 구사하기 때문에 플레이 시 의사소통에 큰 어려움이 없다. 앞뒤 티오프타임 간격이 충분하기 때문에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클럽하우스에도 국내 골퍼들을 위해 많은 변화를 주었다. 실내 인테리어는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우리나라의 고유 문양을 표현하고, 클럽하우스 구관에 비즈니스 센터를 무료로 운영, 아름다운 골프장을 한 눈에 볼수 있게 라운지를 배치, 한식과 뷔페식으로 선택 폭을 넓힌 레스토랑, 편안하고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종합 휴양골프리조트로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청도 캐슬렉스CC 클럽하우스 한식당을 이용하면 제육볶음, 청국장, 냉면, 김치전골, 동태전골, 닭도리탕, 닭백숙 등 한국 음식을 맛나게 먹을 수 있다. 식당 옆에 작은 카페는 과일 및 맥주, 음료 등을 판매하고 라운딩 나갈때 이곳에서 맥주와 음료를 사면 아이스박스에 얼음을 넣어서 판매한다. 국내 맥주 애호가들이 많이 찾는 칭따오 맥주도 마실 수 있다. 물론, 칭따오 원액 맥주도 가능하다. 즐거운 플레이를 마친 후 청도 리조트에 있는 훌륭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맛사지실에서 피로를 풀수 있다. 우리나라 기온과 비슷한 산동성은 봄, 가을 시즌에 라운딩하기가 아주 좋은 곳이다. 국내 골프장 이용 비용보다 저렴하게 청도시티투어 및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 편안하게 리조트에서 숙박하면서 마음껏 골프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청도골프투어 "칭따오 캐슬렉스CC & 리조트" 편에 이어 다음 포스팅에는 중국의 작은 유럽, 산동성 골프의 꽃, 청도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화산CC 에 관해 글을 쓸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중국 청도골프여행 특가 상품에 관한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해외골프 전문여행사 "달랏골프투어"로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