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골프투어/일본골프

[일본 홋카이도골프] 북해도 대자연속 시원한 루스츠리조트&골프 친선골프대회

 웅장한 대자연 속 

 북해도골프투어 루스츠리조트CC 




한국의 무더위가 시작 되면서 국내 골퍼들이 맑고 시원한 골프장을 떠올린다. 기온이 올라가는 초여름 6월이 되면 꽃이 피기 시작하는 일본의 최북단 홋카이도를 생각한다. 신치토세국제공항을 이용해 홋카이도 수도인 삿포로시티투어도 가능하다.



북해도 4월, 5월의 아침과 저녁은 쌀쌀하고 6월 초에 꽃이 피기 시작해서 6월 중순경에 만발한다. 파릇파릇한 잔디와 꽃이 만발하는 골프의 계절 북해도 7월, 8월은 국내 골퍼들이 가장 많이 찾는 지역이다. 6월로 들어서면 북해도 골프장들은 페어웨이와 그린 위로 진한 녹색의 잔디가 펼쳐진 아름다운 광경을 보면서 즐거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고원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최상의 청정지역을 자랑하며, 라운드에 적당한 낮은 기온, 숲이 울창해 피톤치드가 가득한 대자연속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무더위 여름에 시원한 홋카이도 골프장들은 최상의 기온 조건과 최고의 골프장 컨디션으로 각광 받고 있다.


  



홋카이도 7, 8월 평균기온이 20 내외로 한국의 초여름 기온을 유지하고, 200여개의 각양각색의 골프장들이 운영하고 있어 골퍼들의 취향에 맞는 북해도컨트리클럽을 선택할 수 있는 지역이다. 시원한 기후로 피로가 덜하고 쾌적한 골프환경을 유지 하기 때문에 하루에 36홀을 플레이해도 힘들지 않다. 요테이산 천연온천을 즐길 수 있고 북해도의 특산물인 신선한 해산물도 즐겁게 맛 볼수 있다.




일본 홋카이도 남서부에 위치하는 시코쓰토야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요테이산"은 리틀 후지산이라 불린다. 많은 홋카이도 골프장 중에서도 요테이산 기슭에 자리잡은 북해도 명문 자이언트 골프클럽 루스츠리조트&골프는 프리미엄 종합리조트이다. 여름 무더위로 국내 수도권, 제주도 등 골프장을 피해 해외골프투어를 계획 중이면 국내와 달리 한낮에도 시원하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일본 루스츠골프여행을 추천한다.





 홋카이도 루스츠리조트 골프장 





루스츠골프&리조트는 72홀 국제규격 골프장과 37개의 슬로프를 보유한 스키장, 약 20여개의 놀이시설, 품격있는 호텔 및 리조트 등을 갖춘 종합리조트이다. 루스츠컨트리클럽은 우드코스(18홀/ 파72/ 6,817야드), 리버코스(18홀/ 파72/ 6,107야드), 이즈미카와코스(18홀/ 파72/ 6,326야드), 타워코스(18홀/ 파72/ 6,672야드/ 라이트시설 9홀)의 총 4개의 코스로 홋카이도 골프장 중에서도 최대 규모의 골프클럽이다. 북해도의 청정자연에 펼쳐진 거대한 코스들은 유명한 프로 골퍼들이 사랑하는 골프장이다. 요테이산 비경속에 72홀의 72색 아름다운 풍경과 다이나믹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코스 설계되었다.




타워코스는 일본을 대표하는 프로골퍼 오자키마사시가 설계 디자인한 코스이다. 북해도의 대자연을 배경으로 절묘한 페어웨이 언듈레이션과 자연 지형을 최대한 살려 설계한 코스이다. 그린 주변으로 자작나무 숲이 잘 조성돼 있어 편안하게 퍼팅을 할수 있다. 대표적인 홀은 그린 과 페어웨이 중간에 마치 아름다운 꽃과 같은 깊은 벙커가 인상적인 17번홀이다. 아웃코스 9홀에 라이트시설을 갖추고 있어 야간 플레이도 가능하다.




이즈미가와코스는 프로골퍼 유하라노부미쓰가 디자인한 코스이다. 거대한 산 정상 아래 웅장한 코스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있다. 리버코스에 비해 페어웨이가 넓고 초급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잇는 평지형 코스이다. 하지만 요소마다 장애물을 배치해 결코 방심할 수 없는 코스이다. 웅장한 자연을 배경으로 울창한 숲이 펼쳐져 있어 긴 플레이 동안 힐링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울창한 침엽수림은 모든 골퍼들에게 피톤치드를 제공하고, 벙커와 해저드는 도전적인 플레이를 제공한다.




리버코스는 전장 길이가 짧고 산악형 코스로 코스의 굴곡과 난이도가 있는 코스이다. 일본 골프의 진수를 마음껏 누릴 수 잇는 변화무쌍한 코스를 자랑하며 초급자들도 쉽게 공략할 수 있어 높은 스코어를 노려 볼 만한 매력적인 18홀 코스이다. 절묘하게 설계된 레이아웃 덕분에 더욱더 웅장한 자태를 자랑하는 요테이산의 수려한 경관을 플레이 중에 구경 할 수 있다. 요테이산은 일본 본토의 후지산과 흡사하게 생겨 '홋카이도 후지산'으로 불리는 명산이다. US투어 상금왕 프로골퍼 커티스 스트레이지(Curtis Strange)가 일본에서 처음으로 코스 설계한 골프코스로 유명하다. 파4/ 330야드의 2번홀은 급격한 내리막으로 설계되어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한번에 원온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골퍼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홀이다.




우드코스는 벙커와 자연 해저드가 잘 조화롭게 디자인된 코스이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자연 워터해저드를 최대한 활용한 전략적인 코스 레이아웃을 자랑한다. 골프 상급자들도 감탄하는 다이나믹하고 역동적인 하이 레벨 코스이다. 티박스, 페어웨이, 그린에서 홋카이도 후지산이라는 '요테이산' 전경을 볼수 있다. 북해도 대자연 속 16번홀은 코스 내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전경을 갖추고 있다.




일본골프투어의 가장 큰 특징은 캐디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 물론, 지금 소개하고 있는 루스츠골프장도 캐디 없이 편안하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시즌 및 요일에 따라 1인~5인까지 플레이가 가능하고, 전동카트를 타고 페어웨이까지 진입이 가능하다. 이즈미카와코스는 클럽하우스가 없고 스타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트하우스 내에는 프론트, 간이휴게실, 프로샵, 보관함 등 편의시설이 준비 되어있다. 이즈미카와코스에서 라운드 종료 후, 레스토랑 및 사우나를 이용할 경우 루스츠리조트 내 타워호텔의 부대시설을 이용하면 된다.




루스츠리조트는 일품요리로 유명하다. 리버코스와 우드코스에서 라운드를 즐기면서 점심 메뉴인 바베큐를 먹을 수 있다. 이 바베큐는 현지 일본골퍼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식사이다. 소고기, 닭고기, 양고기 등 다양한 육류와 싱싱한 채소를 곁들어서 야외에서 바베큐를 즐길 수 있다. 다른 해외 및 일본골프투어에서 골프장 클럽식 중식보다 양도 푸짐하고 맛도 일품이다.




북해도 루스츠리조트골프 72홀에서는 북해도 명물 붉은여우, 까마귀, 사슴 등 다양한 야생동물을 플레이 중에 만날 수 있다. 북해도 여우는 너무 귀여운 외모로 많은 인기가 있다. 그러나, 까마귀는 기회가 있을때 마다 카트로 접근해 물품들을 순식간에 채가는 경우가 있어 조심해야 한다. 




북해도만의 시원한 날씨로 루스츠리조트는 여름 피서지로 최적지이다. 또한, 신치토세공항에서 약 9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 접근성이 용이하다. 주변 관광지의 중심에 있어 삿포로 시티투어의 거점으로 꼽히고 있다. 골프 이외에도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어 가족끼리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가족형 리조트이다. 루스츠리조트호텔은 관광투어 및 골프여행의 소중한 추억을 한층 업그레이드 할수 있는 많은 이벤트도 준비한다. 북해도만의 신선하고 푸짐한 먹거리로 즐거움이 배가 되며, 여유로운 객실은 가족과 함께 지내기에 부족함이 없다.




숙박시설은 노스윙과 사우스윙 리조트와 전 객실이 복층타입인 루스츠 타워 호텔, 통나무집, 오두막집, 본관, 별관 등의 다양한 객실을 갖추고 있고, 피로를 한번에 날릴 수 있는 천연온천시설도 갖추고 있다. 루스츠호텔&리조트&골프는 세계 TOP 10 안에 속하는 프리미엄 테마형리조트이다. 홋카이도 골프 뿐만아니라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 및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다. 여름 성수기에는 서커스, 불꽃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를 관람할 수 있다. 대규모 놀이시설, 실외 수영장, 실내 파도풀장, 천연온천, 승마, 래프팅, 쇼핑, 곤도라, 스키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레저시설 및 건물과 건물을 연결하는 모노레일을 타고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는 재미도 있다.




루스츠리조트 식도락도 음식이 맛있고 메뉴도 다양해서 유명하다. 신선한 해산물 뷔페를 즐길 수 있다. 물론, 이탈리아 요리, 프랑스 요리, 정통 일식요리, 이자카야 등 10여개의 레스토랑이 있어 입맛에 맞게 골라 먹을수 있다. 일본 골프의류 및 장비에 관심이 많은 국내 골퍼들은 모든 북해도 루스츠골프투어 일정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신치토세공항 부근의 레라(Rera) 아울렛몰에 들러 국내에서 사는 것 보다 저렴한 골프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






 2018년 7월 5일 

 일본 북해도 루스츠리조트&골프 

 아마추어 골프친선대회 3박4일 개최! 







더위를 피해 떠나는 여름 피서 해외골프투어!

홋카이도 날씨가 좋은 7월5일부터 3일간 진행하는 루스츠 아마추어 친선골프투어 상품이 있어 간략하게 소개한다. 친선골프투어 경기 진행 방식은 같은 일행들과 동반 라운드로 전 일정을 같이 라운드를 할수 있다. 그리고, 4개의 코스 72홀 전부를 경험할수 있는 일정으로 진행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 및 만찬이 제공되며 대회 당일 만찬시에 다양한 골프용품 등을 시상품(루스츠 골프 및 숙박이용권, 태국 골프장 이용권, 캐디백, 드라이버, 우드, 아이언, 퍼터 등)으로 준비하여 푸짐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