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골프투어/일본골프

일본 구마모토 아소산 국립공원에서 즐기는 아소다카모리CC 힐링골프투어

일본 쿠마모토현 아소산 국립공원 해발 900m 천혜의 자연에서 즐기는 아소타카모리 골프와 함께하는 오감 만족 힐링골프투어를 소개한다. 울창한 숲과 탁 트인 골프코스가 조화롭게 어울리는 구마모토 골프장은 국내 골퍼들이 찾는 일본의 대표적인 해외골프 여행지로 인기가 많다. 아소산의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무더위를 잊는 즐거운 라운딩을 할수 있다. 동쪽으로는 벳푸 시, 서쪽으로는 운젠과 나가사키를 연결하는 규슈 횡단 도로가 지나는 구마모토는 강과 바다를 통해 일본 규슈의 모든 현과 인접해 있어 여행 및 골프 관광의 교통 중심지로 주목 받는 지역이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비행기로 약 1시간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국내 도심의 바쁜 일상 속에서 벗어나 골프투어 기간 동안에는 여유를 누리고 싶은 골퍼들에게 제격인 곳이다. 특히, 일본 구마모토현에 위치한 '아소다카모리CC'는 무공해 청정 고산지대 휴양지로 무더위에 지친 국내 골퍼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대자연 속의 골프장이다.






웅장한 자연 경관의 향연, 아소다카모리 골프클럽은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에 등재된 일본 제 1호 국립공원인 아소산의 해발 900m 청정지역에 조성된 명문 골프장이다. "쿠마모토의 얼굴"이라고 불리는 아소산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하면서, 세계적인 골프 클럽의 명가 일본 혼마(Honma)가 기획 및 디자인한, 정통 챔피언쉽 코스로 여유롭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구마모토현 아소타카모리 지역은 웅장한 아소산이 감싸고 있어 연평균 기온 13~14℃ 정도의 서늘한 날씨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에도 최고 기온이 30℃를 넘지 않으며 겨울 또한 비교적 온화한 날씨를 보이고 있어 사계절 내내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일본 구마모토현은 일본 규슈지방에 있는 현이며 현청 소재지는 구마모토 시이다. 북쪽, 남쪽, 동쪽이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산이고, 중앙부는 평야가 펼쳐진 지방이다. 서쪽에는 우토 반도가 돌출하여 아리아케 해와 야쓰시로 해를 분리하고, 남서쪽으로 아마쿠사 제도가 이어졌다. 북동부에는 대규모의 칼데라를 가지고 있는 '아소산'의 화산 지형이 펼쳐졌다. 기후는 일반적으로 온난하지만, 여름과 겨울 기온 차이가 비교적 크고 겨울은 한랭한 기후를 보인다. 여름 장마철에는 북북 지역, 태풍이 불때는 남부 지역에 집중호우가 있다. 해발 고도가 높은 아소산 일대에는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많은 눈이 내린다. 




아소 다카모리 골프클럽(Aso Takamori Golf Club)은 인천공항에서 구마모토국제공항까지 약 1시간 20분, 구마모토공항에서 아소다카모리CC까지 약 50분으로 총 2시간 정도 소요되는 일본 아소(규슈 남서쪽)산에 위치한 18홀(파72 / 전장 7,055야드) 규모의 국제규격 골프장으로 1992년에 개장하였다. 고원 해발 900m에 펼쳐진 국내 골프 매니어를 위한 골프코스는 아름다움의 그 자체이다. 일본 규슈의 명산 아소산 동남사면에 위치한 구마모토 아소 다카모리 컨트리클럽은 최대 고저차 20m의 평탄한 골프코스로 조성되었다. 전략적으로 요소마다 장애물을 배치하여 매력이 넘치는 다이나믹한 18홀 규모의 골프장이다. 해발 750m 편백나무가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풍광과 맑은 공기 속에서 환상적인 라운딩을 펼칠수 있다. 무더운 한여름에도 27℃를 넘지 않는 선선한 날씨와 해발 900m에 위치하고 있어, 여름철에도 아소산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골프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겨울 또한 비교적 온난하여 사계절 라운딩이 가능한 구마모토에서도 인기있는 골프장이다.





페어웨이, 그린 주변으로 피톤치드가 가득한 울창한 편백나무 숲으로 사방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다. 넓은 부지에 고품격 클럽하우스 시설로 300명 이상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대·소연회장을 갖추고 있다. 아소다카모리CC 클럽하우스는 환경 친화적인 목조 건물로 설계 건축 되었으며 객실은 양실과 한실이 모두 준비 되어 있다. 골프장 내 골프리조트는 서구 건축 양식의 로맨틱한 5층 건물로 약 150명을 수용할 수 있다. 부대시설로 노래방, 오락실, 테니스 코트, 야외 가든 파티장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객실마다 한국 정규 방송 시청이 가능해 국내 골프여행 처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후쿠오카 국제공항을 이용 하시는 분은 차량으로 약 2시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후쿠오카 골프투어도 가능하다. 아소다카모리 골프투어의 숙소는 골프장내에 있는 골프 호텔을 이용할 수 있다. 대부분 골프텔은 좁고 불편하다고 해외골프여행을 갔다오신 분들은 선호하지 않는다. 그러나, 아소다카모리 골프텔은 호텔만큼이나 깔끔하게 정리 정돈이 잘 되어 있어 이용 하시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다. 골프텔에서 골프장으로 이동은 셔틀버스로 약 2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클럽하우스 내에는 지하 1,500m에서 나오는 천연 온천수 대욕탕과 노천 온천이 있어, 골프 라운딩을 마친 후에 피로를 풀기에 제격이고, 골프용품 일본 명문 브랜드 혼마 직영샵이 있어 면세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매도 가능하다. 그 외에도 골프연습장, 승마장, 목장도 있어 힐링 골프여행이 가능한 곳이다.




일본골프투어를 다니시는 분들의 공통적인 부분은 일본에 대한 인상은 하늘이 맑고 높다는 것이다. 물론, 모든 음식이 깔끔하고 정갈한 것은 당연하다. 구마모토 골프여행도 많은 국내 골퍼들을 반겨 주는 높고 맑은 하늘이 항상 기다리고 있는 곳이다. 아소다카모리 골프장은 아소산 해발 900m 지점에 위치하고 있어 연평균 기온이 14℃ 정도이고, 페어웨이 잔디는 4월부터 파릇파릇 올라 오기 시작해서 5월 초에 푸릇푸릇한 초록의 파노라마를 연출한다. 아소다카모리 골프장 건설은 혼마 골프가 기획 건설한 챔피언십 코스로 한국 혼마 주식회사에서 인수해 경영하고 있다. 국내 기업이 인수한 만큼 국내 골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한국인 매니저가 상시 상주하고 있다. 국내 처럼 강원도 산지형 골프장에 속해 다이나믹한 레이아웃을 연출하고, 사방이 병풍처럼 산과 숲으로 둘러싸인 친환경 골프장이다. 아름다운 아소산의 풍경과 더불어 삼나무와 편백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를 맘껏 느끼면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골프클럽이다. 특히, 탁 트인 페어웨이 푸른 잔디 속에 숲이 있어 자연 힐링이 가능한 곳이다.






아소다카모리CC 클럽하우스 중식은 단품으로 운영되며 한글 메뉴판이 있어, 전혀 불편 없이 주문이 가능하다. 메뉴는 새우튀김 우동, 짬뽕정식, 불고기 정식, 장어덮밥, 새우튀김카레, 생선구이 정식 등이 있다. 물론, 특식 말사시미, 바베큐, 생선회, 와규 세트 등을 주문하여 맛 볼수 있다. 장어덮밥 정식은 장어덮밥하고 우동이 같이 세트로 나온다. 새우튀김우동은 우동 한 그릇과 일본식 주먹밥 한개가 같이 나오며 양이 많은 것이 큰 장점이다. 나가사키 짬뽕 정식은 숙주와 양배추를 첨가한 짬뽕 한그릇과 주먹밥이 같이 나온다. 일본식 카레인 새우튀김 카레 정식은 양도 많고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아 인기가 많은 요리이다. 7~8월에는 다카모리 골프텔에 있는 바베큐장에서 바베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파란 하늘 아래에 울창한 산림 속에 광활하게 펼쳐진 페어웨이는 말 그대로 환상적인 그 자체이다. 위 글에서 소개한 것 처럼 울창한 숲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다고 설명한 것 처럼 실제 라운딩 때 그 광경을 직접 눈으로 보시면 길쭉길쭉 위로 뻗은 삼나무, 편백나무 들이 더 장관을 이루고 있다. 큰 나무에 가려져 있는 벙커 및 해저드 등이 위협적인 장애물이다.





주변 관광지로 유명한 곳이 많이 있다. 쿠로카와 온천은 300년 전통의 일본 천연온천 상위 5위에 손꼽히는 가장 일본적인 온천마을이다. 아소산의 고지대를 따라 흐르는 강가에 자리한 이곳은 옛 온천 요양지의 분위기가 많이 남아 있으며 온천탕마다 수질을 달리하는 원천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노천온천도 즐길 수 있다. 쿠마모토 성은 일본 쿠마모토 현에 위치한 성(城)으로 일본 3대 명성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일본 장수인 '카토우 키요마사'가 완성한 이 성은 5.3km의 성벽에 성문이 29개의 거대한 규모로 건설되었다. 세이난 전쟁으로 일부는 유실 되었고, 성벽의 특이한 경사와 견고함으로 난공불락의 성으로 불렸다. 또한, 구마모토 성 일대는 일본 벚꽃 명소 100선으로 손꼽히는 관광명소이다. 아소산(阿蘇山)은 일본 제 1호의 국립공원이며 해발 고도는 1,592m로 일본 최대 규모의 활화산이다.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에도 등재된 아소산은 세계 최대 규모의 칼데라 호를 가지고 있으며, 아소산을 이루는 5개의 큰 봉우리를 아소 5악(五岳)이라고 불린다.




이번 일본 구마모토 골프여행 '아소 다카모리 골프 앤 호텔' 편에 이어 다음 포스팅에는 구마모토의 골프장 중 미나미아소CC, 아소야마나미CC 등에 관해 글을 쓸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본골프투어 상품에 관한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해외 골프 전무여행사 '달랏골프투어'로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