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토불이(국내) 투어/강원도

강원도 얼음나라 겨울 화천 산천어축제 가족과 함께 1일 여행지 추천

겨울 왕국 화천 산천어 축제를 가다.



대프리카도 아니고 서프리카로 변한 요즘


더위에 지치는데 다녀온지는 꽤 되지만 간만에 시원한 사진 올릴까합니다.






화천 산천어축제에 다녀왔었습니다.


사진의 주인공은 차안에서 졸다가 도착하고보니 '여긴 어디? 나는 누구?' 하는 아들입니다.


http://www.narafestival.com/01_icenara/

올초에 했던 축제 정보네요. 참고하세요~





(아주)두꺼운 옷과 의자, 낚시대와 미끼 준비해 갑니다.


사실 낚시대도 가는 길에 구입가능합니다.

그리고 보온을 위한 모든 것을 준비합니다. 방한화, 핫팩, 뜨거운 물 등등.

(. . .정말 춥거든요. 남은 건 추위밖에 기억안남 ㄷㄷㄷ)


낚시가 처음이라 좋은 자리 맡으려고 새벽같이 나와 출발했는데 조금 있으니 그 넓은 얼음판에 사람들이 북적북적

(다 나같은 마음?!)


저희 주변으로 여기 저기서 한마리씩 들어올립니다. 월척이요~!!


(나만 안잡혀.. 물고기..ㅠㅠ)





그러거나 말거나 따끈한 가래떡 쥐고 흥겨운 아이입니다.

아이들의 낚시대 잡는 시간은 5분이 안넘으니까요..ㅠㅠ


아마 저 사진 이후로 아이는 낚시대 근처에 가지않았던 걸로 기억합니다.ㅋㅋ


아이들을 위한 각종체험이 준비되어 있어 심심하지 않습니다.

아이를 보살피는 동안 남은 사람이 낚시대를 다 살펴봐야하는 고생을 하는 건 안비밀..


그 와중에도 잡히지 않네요.

산천어에겐 우스운 초보 낚시꾼!!


미끼가 남다른 분이 계시긴 하더군요. 그러나 비슷한 미끼를 가지고도 잘 잡는 분도 계시고

심지어 1인 3마리까지만 반출가능해서 넘기시는 분도 계시고..ㅠㅠ





물고기도 못잡는데 배까지 곯으면 맘고생 몸고생


한것도 없는데 에너지가 금방 소진되서 중간 중간 먹어줘야 추위를 이겨낼 수 있을 정도 입니다. ㅎㄷㄷ

맛은 그냥 저냥인데 일단 배고프니 맛있네요~






현명한 포기는 아름다운 거리를 구경할 수 있게해줍니다.


밤에는 더 이쁘다네요. (당일치기라 . .)



옆에 얼음조각 공간이 있어 들어가봅니다.

얼마인지 기억은 안나지만 돈 주고 입장했습니다.









이글루에서도 한장 찍고 나름 볼만 했습니다. 얼음 미끄럼틀도 있고 바람이 안불어 그나마 추운지도 몰랐네요.





지역 경제를 살리는데 이만한게 없죠.

입장료가 비싼 듯 하지만 이렇게 일부 환불받아서 그 지역에서 구입하니 좋더군요.

상품권으로 건어물 득템했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같아요.



2018 산천어축제 주차장 관련 희소식



매년 산천어 축제 기간동안 주차공간이 부족하여 주차난을 해소할 수 있는 주차공간 확충안이 나왔습니다. 세계적인 겨울축제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산천어축제 기간 동안 부족한 주차 공간으로 매년 축제장 주변으로 교통 혼잡을 빚고 있었다. 화천군은 축제 기간 중에 특히, 주말이면 더 심각한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산천어 축제장 인근인 화천읍 하리에 대규모의 주차장을 건설 한다고 한다. 이 주차장은 주차타워형으로 총 4층 규모로 조성된다. 옥상까지 포함해 160면이 넘는 주차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2019년부터는 겨울 산천어축제때 항상 주차장이 부족하여 주택가 이면도로 및 도로 위에 불법주차를 안해도 될 것 같다. 





산천어는 못먹었지만 배는 부르게..


춘천에서 유명한 통나무집 닭갈비 먹고 귀가했네요.

닭갈비 맛은 사실 잘 모르겠는데 평타이상은 한다고 생각되네요.


사실 춘천 육가공 옆에서 파는 양념만 된 닭갈비와 별반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혹시 닭갈비 인생맛집 있으신 분 추천 받습니다~!!




강원도 화천 축제 정보



강원도 화천군의 대표 겨울 축제인 "2018 산천어 축제"가 끝나고, 여름 축제를 대표하는 '2018 쪽배 축제'가 7월 28일부터 개막해 8월 5일까지 9일간 북한강변 붕어섬에서 펼쳐진다. 2018 쪽배 축제는 '수리수리 화천'을 슬로건으로 작년보다 체험 및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수상 자전거, 레저 카약, 카누, 범퍼 보트 등 수상 레저가 준비되었다. 그리고, 북한강을 가로지르는 짚라인, 미니 자동차, 키드존, 평상촌, 물총, 야외 물놀이장 시설 등이 조성된다. 개막식이 열리는 28일은 유명 인기가수 그룹이 출연하여 뜨거운 여름을 달굴 예정이다. 기상천외한 모양의 다양한 쪽배가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할 예정이다. 겨울 산천어 축제가 열리는 도시에서 여름 쪽배 축제가 열려 시원한 여름 산골 계곡바람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 있다. 또한, 화천토마토축제를 8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일대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강원도 화천 가볼만한 곳으로 "겨울 왕국 산천어 축제" 편에 이어 다음 포스팅에는 서울 수도권에서도 가까운 강원도 홍천에 관해 글을 쓸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