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골프투어/일본골프

여름 골프 천국 북해도 골프여행, 일본 홋카이도 루스츠 골프리조트 투어

북해도 골프여행

Best Season 



보통 북해도 4월, 5월은 아침과 저녁은 쌀쌀하고, 6월 초에 꽃이 피기 시작해서 6월 중순 경에 만발합니다. 파릇파릇한 잔디와 꽃이 만발하는 골프의 계절 7월, 8월은 국내 골프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시즌입니다. 북해도도 한 여름에 덥기는 마찬가지만, 한국 기온이 30℃를 넘기는 무더위가 계속 되는 반면, 홋카이도 평균 기온 25℃ 정도를 유지하고 있어 쾌적한 날씨 속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북해도 골프여행을 갔다오신 분들의 의견을 종합해 보면 북해도 골프를 즐기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는 6월, 9월 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더위와 매서운 추위 걱정없이 라운딩이 가능해 많은 국내 골프 여행객들이 이 시기에 "북해도 골프여행"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특히, 6월로 들어서면 북해도 골프장들의 페어웨이와 그린 위로 진한 녹색의 잔디가 펼쳐진 아름다운 풍광을 즐기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고원지대에 위치한 북해도 골프장은 최상의 청정지역을 자랑하며, 여름 라운딩에 적합한 낮은 기온, 숲이 울창해 피톤치드가 가득한 대자연 속에서 홋카이도 골프투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에 시원한 북해도 골프장은 최상의 기온 조건과 최고의 골프장 컨디션으로 많은 골퍼 마니아에게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북해도 골프투어

Tip



2018년 7월, 8월 여름시즌 국내 여행객 뿐만아니라 중국, 대만, 홍콩, 베트남, 태국 등에서 많은 관광객이 몰려서 항공, 객실, 골프장 예약, 버스 등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특히, 항공료가 80만원에 육박했고 항공좌석 구하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7월과 8월은 많은 관광객들이 북해도 관광을 원하고 있어, 항공과 지상비가 동반 상승해 여행 비용이 가장 비싼 시기입니다. 위 기간 밖에 시간이 안되는 국내 골프 관광객들은 사전에 일행분과 상의 하여 미리 예약하면 약간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본 연휴 7월 15일 전후, 8월 12일 전후는 일본 연휴이므로 이 기간을 피해 골프여행 계획을 세우시면 좀더 편하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북해도 골프장, 호텔, 각종 부대시설 등 이용 요금이 매년 오르고 있습니다. 위 내용을 종합해 보면 "북해도 항공권, 골프장, 호텔 사전 예약"이 매우 중요합니다.  


<1 / 2>



북해도 루스츠리조트

골프 상품 소개



2019년 봄 시즌과 함께 여름시즌(5월~9월)이 같이 찾아 왔습니다. 5월 부터 찾아오는 장마전선과 6월 부터 시작되는 한여름 무더위는 국내 골퍼들에게 달갑지 않은 자연환경입니다. 5월 말 부터 장마 시작을 알리면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로 접어들면 해외골프여행을 즐기기 위해 계획을 미리 세워야 합니다. 무더위와 장마를 피할 수 있고 국내 골프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북해도 골프에 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북해도 골프여행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곳은 "라운딩의 천국 삿포로 루스츠CC 72" 입니다. 북해도 No.1의 스케일을 자랑하는 매머드급 "루스츠리조트 골프"는 광활한 대지 위에 조성된 초대형 골프코스(72홀), 유원지, 유수풀, 놀이동산, 호텔, 리조트 등 다양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여름시즌 기간에 커플, 가족, 친구, 각종 모임 등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휴양지입니다. 북해도 루스츠 휴양형 리조트 골프여행 상품을 "5월~6월 특가 프로모션"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름 골프여행의 대명사 "북해도 루스츠CC"는 최고 평균 기온 27℃, 최저 평균 기온 18℃로 시원하고 쾌적한 기후 조건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 2>



신치토세 항공 및 교통

New Chitose Airport



일본 홋카이도 이시카리의 남쪽 치토세에 자리 잡은 "신치토세공항(신천세공항)"은 북해도로 들어가는 관문 역할을 하는 국제공항입니다. 많은 일본 국제공항 중에서 북아메리카나 유럽에 가장 가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치토세공항은 보통 '삿포로공항'으로 불려지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약 2시간 30분), 부산국제공항(약 2시간 10분), 도쿄공항(약 1시간 30분), 나고야공항에서 약 1시간 40분 내외의 짧은 비행시간으로 신치토세 국제공항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취항하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에어서울항공, 진에어항공 등 많은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북해도 고품격 골프여행의 최종 목적지 "루스츠골프리조트"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신치토세공항에서 서쪽방향으로 차량을 이용해 약 1시간 30분 정도 달리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루스츠리조트에서 차량으로 삿포로 시 까지 약 1시간 30분, 도마코마이 까지 약 1시간 30분, 니세코 까지 약 30분, 도야온천 까지 약 20분, 노보리베쓰 천연온천 까지 약 1시간 50분 정도면 주변 시티 및 온천 관광도 가능합니다.  




홋카이도 환경과 날씨



북해도(北海道)는 여름 성수기 무더위가 절정인 7~8월 기간에도 평균 기온 25℃ 안팎의 온화한 날씨를 유지하는 일본 최북단의 아름다운 섬입니다. 북해도 기후는 전반적으로 냉대기후를 보이며, 내륙지역에서 기온 교차가 큰 지역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마주보고 있는 동해 쪽은 겨울 적설량이 많고, 태평양 연안 지역은 여름에 바다안개가 자주 발생하고, 북쪽 오호츠크해 연안에서는 겨울에 유빙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홋카이도 골프투어의 가장 큰 매력은 일년 중 5~6개월 기간 동안은 깊은 눈 속에 묻혀 있다가, 따뜻한 봄이 시작 되면 겨울동안 눈에 감춰진 모습들이 하나하나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파릇파릇 올라오는 푸른 페어웨이와 그린은 최고의 골프 환경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홋카이도 골프장들은 고원지대에 조성되어 있어, 최상의 청정지역을 자랑하며,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어 한 여름에도 시원하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에 장마나 태풍 걱정이 없는 지역입니다. 북해도는 일본 최북단이라 오키나와나 큐슈에서 북상하는 태풍은 거의 동경 인근에서 소멸 되기 때문에 항상 쾌적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 날씨나 장마 같은 것은 자연 현상이라 약간의 예외는 있을 수 있습니다. 숲이 울창해 피톤치드가 가득한 자연 속에서 힐링 골프 플레이를 만끽 할 수 있습니다.


<1 / 2>



북해도 골프장



홋카이도 섬 전역에는 약 200여개의 각양각색의 골프장들이 잘 조성되어 있어 골퍼들의 취향에 맞는 북해도 컨트리클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북해도의 동남부에 위치한 쿠시로CC는 쿠릴한류가 흐르고 있어 여름에 시원한 바닷바람의 영향으로 쾌적한 골프 라운딩을 즐길 수 있고, 4년 연속 일본 베스트 골프리조트로 선정된 힐튼 니세코CC, 신치토세 공항에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히로시마리조트CC는 총 54홀과 삿포로 시티투어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니도무CC, 썬파크CC, 타루마에CC, 북해도CC, 카츠라CC, 브룩스CC 등 많은 골프장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신선한 각종 해산물 대게와 양고기, 청주, 메밀소바 등 북해도 특산 먹거리들이 풍부해 무더운 한여름을 피해 일본 골프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시원한 기후로 피로가 덜하고 쾌적한 골프환경을 유지 하기 때문에 하루에 무제한 36홀 플레이도 어렵지 않습니다. 특히, 수 많은 북해도 골프장 중에서도 홋카이도 리틀 후지산이라 불리는 "요테이산" 자락에 자리잡은 북해도 No.1 명문 컨트리클럽 "루스츠 골프리조트 72"를 추천합니다. 한여름 무더위와 장마로 국내 골프장을 피해 해외골프여행을 계획 중이면, 국내와 다르게 낮 시간 동안에도 시원하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루스츠골프 투어를 생각해 보세요. 루스츠 골프는 요테이산 천연온천을 즐길 수 있고, 북해도의 특산물인 신선한 해산물도 즐겁게 맛 볼수 있습니다.


<1 / 2>



일본 북해도 골프

루스츠CC 골프여행 패키지




 


달랏골프투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여름에도 시원한 북해도

루스츠리조트 골프장으로..."



3박4일 / 4박5일 상세 일정표



<1 / 2>


루스츠리조트 골프 72

Rusutsu Resort Golf Club



일본의 작은 후지산 이라 불리는 "요테이산" 기슭에 조성된 북해도 '루스츠리조트 골프장'은 홋카이도 골프패키지 여행의 대명사로 유명합니다. 삿포로 지역 내 대규모 72홀의 골프코스와 많은 객실을 보유한 매머드급 종합리조트는 북해도의 자랑입니다. 한여름 더위와 장마를 피해 찾는 한국, 중국, 일본 관광객들로 북해도 내에 골프장과 호텔 예약이 쉽지 않습니다. 반면, 루스츠 골프&리조트는 다른 곳 보다 많은 골프코스와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 예약이 수월해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루스츠 리조트는 홋카이도 최대 규모인 국제 표준 규격으로 조성된 72홀 골프코스, 37개의 슬로프를 보유한 스키장, 약 20여개의 테마 놀이시설, 특급 호텔 및 고품격 리조트 등으로 조성된 프리미엄 종합 리조트입니다. 특히, 타워CC, 이즈미카와CC, 리버CC, 우드CC 로 설계된 4개의 골프코스는 코스마다 특성이 있어 이색적인 일본골프투어를 제공합니다.


<1 / 2>



루스츠 종합리조트는 특급 호텔과 리조트 시설을 갖춘 일본 홋카이도 내 최고 휴양 복합타운으로 건설 되었으며, 체류 기간 동안 천연온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신선한 제철 재료를 이용한 홋카이도 전 지역의 유명한 요리도 맛 볼 수 있고, 웅장한 대자연을 배경으로 일본 골프리조트 투어의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대규모 4개의 코스 72홀 골프코스에서는 북해도 명물 붉은 여우, 까마귀, 사슴 등 다양한 야생동물들을 플레이 중에 볼 수 있습니다. 북해도 붉은 여우는 귀여운 외모로 골퍼들 사이에 인기가 많은 야생동물입니다. 눈 망울이 큰 사슴도 인기가 좋은 편입니다. 단, 부리 힘이 강한 홋카이도 까마귀는 경계대상 1호 입니다. 라운딩 중 전동카트를 비우는 순간 접근해 작은 물품 및 간식을 순식간에 채가는 경우가 많아 주의 해야합니다.


<1 / 2>



루스츠CC

코스 소개



루스츠리조트CC는 타워 호텔 내에 자리잡은 타워코스(18홀), 이즈미카와코스(18홀), 우드코스(18홀), 리버코스(18홀)로 각각 18홀씩 4개의 코스로 조성된 총 72홀 국제 표준 규격 골프장입니다. 자작나무의 원시림을 잘 살린 전략적인 레이아웃과 한 여름 7월 초 까지 눈이 쌓여 있는 "요테이산 정상"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힐링 라운딩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일본 북해도 골프투어의 가장 큰 특징은 캐디 없이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북해도 명문 골프클럽 루스츠CC도 캐디가 없어 일행과 편안하게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즌 및 요일에 따라 1인~5인까지 플레이가 가능하고, 페어웨이에 전동카트 진입이 가능합니다.


<1 / 2>



타워 코스

Tower Course



· 18홀/ 파72/ 전장 6,672야드

· '오자키마사시' 감수

· 1988년 6월 7일 개장


일본을 대표하는 "오자키 마사시" 프로가 북해도의 대자연을 무대로 절묘한 언쥬레이션과 자연지형을 그대로 살려서 감수한 골프코스입니다. 구릉지 골프코스로 완만한 비탈의 지면에서, 울창한 소나무 숲과 숲 사이에서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잘 조성되었습니다. 타워코스의 1번홀에서 9번홀까지는 코스 전체를 라이트로 설치하여 로맨틱한 홋카이도 나이트 라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페어웨이는 모두 넓게 펼쳐져 있으며, 그린에 가까이 갈수록 샷의 목표가 좁아져 오는 일본 전통적인 설계 방식을 반영한 골프코스입니다. 하늘 높이 곧게 뻗은 소나무로 조성된 타워코스는 요테이산 기슭의 지형을 최대한 살린 오르막과 내리막 코스들이 조화롭게 잘 조성되었습니다.


<1 / 2>



이즈미카와 코스

Izumikawa Course



· 18홀/ 파72/ 전장 6,326야드

· '유우하라 신코' 감수

· 2000년 7월 4일 개장


골프코스 설계 디자이너 "유우하라 신코"가 감수하여 지난 2000년 7월에 개장한 이즈미카와 코스는 요테이산 대자연 속에서 웅대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유명합니다. 이즈미카와 코스는 클럽하우스는 없고 스타트하우스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타트하우스 내에는 프론트, 간이 휴게실, 프로샵, 물품 보관함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즈미카와 코스에서 즐거운 라운딩을 종료 후 레스토랑 및 사우나 등을 이용할 경우 '루스츠리조트' 단지 내 타워호텔의 부대업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웅장한 코스와 청명한 공기 그리고 코스 넘어로 우뚝 솟은 거대한 산봉우리, 초급자와 여성 골퍼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코스이지만, 중상급자도 뜻밖의 코스에서 어려움을 겪는 결코 방심할수 없는 코스입니다.


<1 / 2>



리버 코스

River Course



· 18홀/ 파72/ 전장 6,107야드

· '커티스 스트레지' 설계

· 1992년 6월 19일 개장


US 투어 상금왕과 전미 오픈 2년 연속 우승한 "커티스 스트레지" 프로가 일본에서 처음으로 코스 설계 및 감수한 골프코스입니다. 웅장한 코스 중에 자연의 워터해저드를 요소마다 배치하여 골퍼들이 매 홀마다 신경을 써야하는 치밀하게 레이아웃이 조성된 아름다운 코스입니다. 전략성이 풍부한 코스 레이아웃과 골프 상급자들에게도 까다로운 다이나믹한 하이레벨 골프코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구릉지대를 깍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구릉지를 최대한 살린 구릉코스와 하나하나의 홀이 숲으로 평탄한 임간코스로 조성된 리버 코스는 비교적 전장 짧은 코스입니다. 특히, 1번홀(파5)은 전장 길이가 짧아 티샷 및 세컨샷에 자신이 있는 골퍼라면 2온이 가능한 홀로 유명합니다.


<1 / 2>



우드 코스

Wood Course



· 18홀/ 파72/ 전장 6,817야드

· '유우하라 신코' 감수

· 1992년 6월 19일 개장


페어웨이와 그린이 백화와 침엽수에 둘러싸여 있는 웅대한 레이아웃으로 설계 디자인 된 루스츠 No.1 골프코스입니다. 골프 초심자나 여성골퍼도 라운딩하기 쉬우며, 북해도 루스츠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가 골퍼들의 마음을 매료 시키는 코스입니다. "유우하라 신코"가 감수하여 1992년 6월에 개장한 루스츠리조트 골프클럽에서 역사가 깊은 코스입니다. 아름다운 요테이산 자연경관과 자연 해저드를 최대한 살려 전략적이면서 도전적인 코스 레이아웃으로 설계 조성되었습니다. 중상급자 골퍼들도 감탄하는 다이나믹한 하이레벨 18번홀은 시그니처 홀로 유명합니다. 특히, 전반 9번홀은 장타자들도 레귤러 티에서 온이 어려울 정도로 전장 길이가 긴 코스이며 변화무상하게 조성되었습니다.


<1 / 2>



루스츠 리조트

호텔 & 컨벤션

Rusutsu Resort

Hotel & Convention





홋카이도 루스츠 리조트는 루스츠 웨스틴 호텔(The Rusutsu Westin Hotel), 노스&사우스 리조트, 하이랜드 롯지, 별관 트라베르 롯지, 로그하우스&코테지 등의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루스츠 웨스틴 호텔은 웨스틴 동(231실)과 아트리움 동으로 건설된 5성급 리조트형 호텔입니다. 노스&사우스 리조트는 총 530개의 객실에 총 2,136명을 수용, 식음료시설 약 20곳, 상점 약 16곳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대단지 리조트입니다. 일반적으로 북해도 루스츠 골프투어 상품 숙박시설은 노스&사우스 리조트를 기본으로 하지만, 특 5성급 루스츠 웨스틴 호텔 객실로 업그레이드를 원하시면 별도 추가 요금을 내고 예약 및 투숙이 가능합니다.


<1 / 2>



일본 북해도 루스츠 골프여행 기간 동안 식사는 레스토랑에서 일식, 뷔페식, 이자카야, 양식, 중식 등을 맛 볼수 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맛사지룸, 코인 세탁실, 프로샵, 락커룸, 미팅룸, 게스트룸, 대욕장(사우나), 편의점, 컨벤션, 종합안내소, 대욕장, 연회장, 실내 체육관, 실내 파도풀장, 뮤지컬 분수게임센터, 찻집, ATM 등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일본 골프여행 뿐만아니라 가족단위 휴양관광지로 매력적인 종합리조트입니다. 홋카이도 루스츠 리조트하면 겨울에는 스키, 여름에는 골프를 생각나게 하는 삿포로 종합리조트입니다. 리버코스와 우드코스에서 플레이를 즐기면서 점심 메뉴로 바베큐를 맛 볼 수 있습니다. 


<1 / 2>



루스츠 리조트 골프

Advantage



북해도의 울창한 숲에서 청정한 공기를 마시고, 몸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천연온천 시설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숙박시설은 특 5성급 루스츠 웨스틴호텔과 노스&사우스 리조트, 통나무집, 롯지, 코티지, 본관, 별관 등의 다양한 객실 타입을 갖추고 있습니다. 루스츠 골프리조트는 세계 TOP.10 안에 드는 초대형 프리미엄 골프&리조트입니다. 가족형 해외골프투어도 가능하게 놀이시설 및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여름 성수기에는 서커스, 불꽃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를 리조트내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놀이시설, 실외 수영장, 실내 파도풀장, 천연온천, 승마, 래프팅, 쇼핑, 스키 등 다양한 레저용 스포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각종 레저시설 및 건물과 건물을 연결하는 모노레일을 타고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는 재미도 더해 줍니다. 루스츠리조트 타워호텔에서 타워코스는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고, 이즈미카와 코스는 차량으로 약 5분 정도 소요됩니다. 또한, 루스츠리조트 타워호텔에서 리버코스, 우드코스 까지는 차량으로 약 1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1 / 2 / 3>



하모니 골프

상담 및 문의



이번 홋카이도 루스츠 골프 여행 "루스츠CC 72 & 루스츠리조트" 편에 이어, 다음 포스팅에는 일본 홋카이도 "니세코 힐튼리조트CC, 삿포로CC, 히로시마CC, 샤토레저CC" 등 북해도 명문 골프장에 관해 글을 쓸 예정입니다. 일본 골프여행에 관한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해외골프 전문여행사 "하모니 골프 & 달랏골프투어"로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