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골프투어/말레이시아골프

말레이시아 가람부나이CC & 넥서스리조트 코타키나발루 골프여행 추천

코타키나발루 넥서스 리조트

Kota Kinabalu Nexus Resort

&

가람부나이 골프클럽

Karambunai Golf Club







동남아 최고봉 키나발루산의 풍광과 코타키나발루 열대우림 속에서 맑은 공기는 코타키나발루 골프투어를 갈망하게 한다. 아름다운 자연이 살아 숨쉬는 동남아 최고의 관광 휴양지이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코타키나발루굴제공항까지 약 5시간의 비행 시간이 소요된다. 코타키나발루 공항은 입, 출국이 한 곳으로 되어 있고, 면세점이 가까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트라하버리조트 내 수트라하버CC 27홀, 샹그릴라리조트 내 달릿베이CC 18홀, 넥서스리조트 내 가람부나이CC 18홀 등은 코타키나발루 고품격 3색 골프로 유명하다. 3곳의 골프장이 모두 아름다워 1, 2, 3탄으로 나눠서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코타키나발루 명품 골프투어로 가장 유명한 가람부나이CC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다. 6km에 이르는 자연 해안비치를 가진 넥서스 리조트 앤 가람부나이 골프클럽은 2014, 2015 KLPGA 투어 '루키 챔피언십' 개최지 국내 골퍼들에게 잘 알려진 말레이시아 골프장이다. 또한, 2007년, 2008년에는 말레이시아인들이 뽑은 동말레이시아 최고의 골프장으로 선정되었다.




가람부나이CC는 코타키나발루를 방문한 세계 각국의 지도자와 유명 인사들이 묵고 갈 정도로 유명한 넥서스 리조트 단지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푸른 바다와 열대 우림 사이에 아늑하게 코스 디자인한 골프장이다. 여러개의 하얀모래 벙커와 워터해저드를 요소마다 자리 잡고 있는 것은 물론 필드의 경사도와 티잉그라운드의 위치 등을 다양하게 설계해 국내 골퍼들에게 아기자기한 맛을 느낄 수 있게한다. 코타키나발루 타 골프장 처럼 주변 경관이 아름답고,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자연 수목원이 따로 필요 없다. 울창한 야자수 나무는 그늘을 제공하고, 푸른 바다쪽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은 골프투어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골프 라운딩 환경을 제공한다. 시설과 서비스, 아름다운 자연 환경 등은 관광객들에 만족을 선사한다.





코타키나발루 내에 있는 대부분의 골프장들은 기본적으로 노캐디로 운영하고 있어서, 자율 라운딩이 가능하게 스코어판이 잘 제작되어 있다. 국내 수도권 골프장에서 익숙한 캐디에서 벗어나 캐디 없이 플레이 한 것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1996년 개장한 가람부나이 컨트리클럽은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에서 약 40분 정도 소요되는 고품격 넥서스 리조트 내에 위치하고 있다. 정규 18홀, 파72, 전장 6,182야드의 국제규격 규모의 챔피언쉽 골프장이다. 독특한 코스 레이아웃 설계와 자연 환경을 그대로 살린 열대우림을 방불케 하는 멋진 가람부나이 반도의 경관이 일품이 해안 골프클럽이다. 코타키나발루 골프장 중에서 가장 오래 된 명문 골프장 이고, 클래식 처럼 우아함과 챔피언쉽 코스 설계는 초급자 뿐만아니라 어느정도 숙력된 중상급자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주는 골프장이다.




코타키나발루 남지나해와 키나바루산을 배경으로 라운딩을 펼치는 수트라하버CC와는 또 다른 라운딩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수트라하버 골프클럽과 더불어 넥서스 가람부나이 골프클럽도 바닷가와 인접해 있어 시원한 바람과 함께 즐거운 라운딩을 할수 있다. 특히, 그린 관리가 잘 되어 있어 많은 국내 골퍼들에게 그린 위에서 퍼팅의 부담을 덜어 주는 곳이다. 그린만 봐서 단순히 쉬운 골프장으로 생각하면 크게 스코어를 잃을 수 있다. 페어웨이를 따라서 길게 조성된 워터해저드는 위협적인 장애물 요소이기 때문에 티박스 부터 전략을 잘 세워 도전적으로 코스 공략이 필요할 만큼 흥미로운 코스로 디자인 되었다. 그래서, 국내 골퍼들이 코타키나발루 골프장 중에서도 가람부나이 골프장을 선호 하는 이유이다. 골프장 왼쪽으로 웅장한 키나발루산을 느낄 수 있고, 오른쪽으로 코발트 빛의 아름다운 남지나해 해변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전세계 60여개 골프코스를 디자인한 세계적인 골프 코스 설계가인 '로날드 프림(Ronald Fream)'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챔피언쉽 코스인 가람부나이 골프장은 전체 코스 중에 9개의 홀은 백만년이 넘은 열대우림을 배경으로 조경이 연출되었으며, 나머지 9홀은 가람부나이 반도의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잘 조성 되었다. 특히, 12번 홀은 모든 골퍼들이 훌륭한 코스라고 평가할 정도로 가람부나이의 시그니처 홀로 대표하고 있다. 전박적으로 코스 오른쪽으로 워터해저드가 많고, 페어웨이 주변으로 벙커가 조성된 것이 특징이다. 가장 어려운 13번 홀은 티잉그라운드 티샷부터 도전적이 플레이가 요구되는 난 코스이다. 골프클럽의 부대시설로는 레스토랑, 골프연습장, 퍼팅그린, 피칭 및 벙커연습장, 프로샵, 상주 전문 골퍼, 락커룸, 이벤트장 등을 갖추고 있다. 친환경 투어리즘을 기본으로 독창적이고 현대적으로 자연과 함께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골프장이다. 터프잔디와 코스의 정비관리가 사바주에서 가장 으뜸이고, 고품격 넥서스 리조트 안에 위치하고 있어 편안한 해외 골프여정을 보낼수 있다.




넥서스 골프리조트 가람부나이 골프코스는 특별한 골프여행 경험을 선사한다. 개성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평범하지 않게 레이아웃으로 디자인된 독특한 넥서스 골프코스는 다른 해외 골프장과는 다른 특별함이 있다. 부대시설로는 펜유 레스토랑, 킹피셔 레스토랑, 올리브 레스토랑, 노블하우스, 스플래쉬 칵테일 바, 호라이즌 라이브 뮤직바, 달링달링, 숯불 바베큐가 가능한 선셋바&그릴, 한국음식점 코리안BBG레스토랑, 머핀 등이 잘 갖추고 있다. 특히, 웅장한 라군파크는 물놀이와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더위를 식혀줄 물놀이와 피크닉으로 편하게 휴식시간을 보낼 수 있다. 스포츠&레크레이션 센터에서는 제트 스키, 카약, 윈드서핑, 래프팅, 선셋리버크루즈, 낚시와 산책로 따라 자전거 타기 등을 제공한다.






넥서스리조트 스파스윗(Spa Suite)은 자연을 향해 한발짝 뒤로 물러나 녹색잔디로 파릇파릇 펼쳐진 풍경과 푸른바다의 잔물결이 주는 고요한 분위속에서 편한 휴식을 취할수 있다. 럭셔리 스파스윗은 모든 관광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넓은 공간을 제공하게 디자인 되었다. 총 142개의 스파스윗의 객실은 파란 바다와 풍성한 열대우림으로 둘러싸여 놀라운 장관을 연출하기에 객실 창문 또는 발코니에서 풍광을 즐길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을 제공한다. 숙소는 4, 5성급의 넥서스 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고, 넥서스리조트는 해변 길이가 6km에 이르는 거대한 휴양 낙원으로 해변에 인접해 있고485개의 객실과 8개의 레스토랑 및 바(bar), 스파 등을 갖춘 럭셔리 리조트이다. 코타키나발루에는 수트라하버, 샹그릴라 탄중아루, 라사리아 등 고품격 리조트가 많이 있다. 그 중에도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큰 규모의 리조트가 바로 넥서스 리조트이다. 넥서스 리조트는 전형적인 보르네오의 웅장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가람부나이 반도의 아름다운 주변환경을 지닌 명품 리조트이다. 





코타키나발루는 골프투어와 함께 즐길거리가 많이 있다. 툰구압둘라만 해양공원의 섬에서 산호초, 열대어와 스노쿨링을 즐길수 있는 아일랜드 투어, 희귀종 긴코원숭이와 더없이 멋있는 석양, 그리고 반딧불이 밤에 만드는 환상적인 클리아스 리버투어, 보르네오 열대 정글 속 계곡을 따라 내려오며 즐기는 역동적인 키울루 래프팅, 해발 4,095m의 동남아 최고봉 키나발루산 국립공원에서 캐노피체험과 난공원 포링온천 체험, 산과 바다가 만나는 곳에서 바나나보트, 카약 등 다양한 맹글로브 체험 투어, 다민족의 전통가옥과 다양한 문화체험을 볼수 있는 뱀부댄스, 전통술, 헤나체험이 가능한 민속마을 관광투어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 되어 있다.





이번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골프여행 '넥서스 리조트 & 가람부나이CC' 편에 이어 다음 포스팅에는 코타키나발루 골프장 중 수트라하버 골프클럽, 달릿베이 골프클럽 등에 관해 글을 쓸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말레이시아 골프투어 상품에 관한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해외골프 전문여행사 '달랏골프투어'로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