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골프투어/말레이시아골프

쿠알라룸푸르 골프장 엠버튼 코브CC&리조트 말레이시아 골프여행 추천

앰버튼 코브 골프클럽

Amverton Cove Golf



정식 명칭은 Amverton Cove Golf & Island Resort 이며 ICATO(International Association of Golf Tour Operations)에 등록된 골프클럽이며 Kota Kemuning CC와 같은 계열사이다. 매홀마다 워터해저드가 있어 아름다운 코스 전경을 연출하는 18홀(파72) 정규 골프장이다. 18홀 챔피언 쉽 골프코스이며 울창한 팜나무들과 대 자연속에 위치한 친환경 골프장이다. 잠시 동안 바쁜 도시에서 완벽하게 벗어나 즐거운 라운딩을 펼칠수 있는 곳이다. 골프코스 내에는 수많은 워터해저드, 늪, 연못, 열대우림, 망고로브 들로 조성 되어 있으며, 매 코스마다 각양각색으로 펼쳐진 워터해저드는 국내 많은 골퍼들에게 큰 인상을 남긴다.




전체적으로 코스 전장길이는 쿠알라룸푸르 다른 골프장보다 짧지만 바다가 인접해 있기 때문에 매일 시원한 해양성 바람을 맞으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바람 때문에 전장길이는 짧아도 클럽 선택은 점점 길어지는 특징이 있다. 골프코스의 그린은 대부분이 1단 그린으로 굉장히 큰 편에 속하지만 언듈레이션이 있어 공략이 쉽지 않다. 그린 주변으로 어프로치 샷을 하면 눈 앞에 펼쳐진 아름다운 바다를 볼수 있다.







달랏골프투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캐리섬의 하단에 자리잡은 랑갓리버의 시작부분에 위치하여 강을 따라 플레이를 즐길수 있다. 강을 따라 조성된 골프장으로 매 코스마다 워터해저드가 최소 4개 이상을 배치했다. 작은 사이즈의 워터 해저드부터 유람선도 띄울수 있을 만큼 큰 사이즈의 워터해저드를 요소마다 배치하여 티샷 및 세컨샷에 어려움이 있다. 대부분의 홀들이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한쪽 면을 따라 워터해저드가 조성되어 아름다운 풍광을 즐기면서 플레이를 할수 있다.




OB말뚝은 거의 눈에 보이지 않고, 강을 따라 조성된 워터해저드와의 치열한 사투를 벌어야하는 명문 골프클럽이다. 상급자 골퍼들에게는 도전적인 코스이며, 초급자 골퍼들에게는 샷 하나에 최선을 다 해야하는 전략적인 샷이 필요하다. 엠버튼 코브 골프코스의 시그니처 홀은 단연 4번홀이다. 티잉그라운드는 망고로브숲을 약 2분 정도 걸어야 볼수 있고, 페어웨이는 마스터즈 마지막 18번홀 처럼 왼쪽, 오른쪽 모두 나무로 길을 만들어 설계 되었다.





맑은 공기와 함께 굉장히 숨이 막히는 대표적인 코스이다. 엠버튼CC 클럽하우스는 국내 골프장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다. 프론트 옆으로 프로샵이 자리 잡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의 골프용품들이 전시되고 있다. 천고가 높게 설계된 클럽하우스는 중앙 통로를 따라 상시 해양성 바람이 불어 시원한 환경을 제공한다.





퍼팅그린 연습장도 잘 관리되고 있어, 실전 처럼 퍼팅 감을 잡을 수 있다. 엠버튼 골프장은 페어웨이 옆으로 매홀마다 워터해저드가 조성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페어웨이가 좁아보이는 경향이 있다. 꾸준한 관리로 페어웨이 및 그린의 컨디션은 좋은 편이다. 페어웨이로 카트 진입과 품격있는 골프텔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편안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앰버튼 아일랜드 리조트

Amverton Island Resort



셀랑고르 주의 랑갓리버의 시작점과 클랑타운에서 약 20km 떨어진 캐리섬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 제 1청사에서 북서쪽으로 약 40~50분 정도 소요되는 지역에 자리잡고 있다. 복잡한 쿠알라룸푸르에서 벗어나 휴양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섬이다. 국내 서울 도심을 벗어나 한적한 경기도 가평 남이섬을 찾듯이 캐리섬은 쿠알라룸푸르 관광객들을 위해 조성된 휴양지이다.




7가지 타입에 총 40개의 객실로 건설 된 4성급 정도의 호텔 수준이며, 야외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레스토랑, 키즈카페, 탁구장 등을 잘 갖추고 있다. 또한, 무동력 카누와 ATV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객실 내 비품으로 다리미, 헤어 드라이기, 칫솔, 면도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쿠알라룸푸르 골프투어 "앰버튼 코브 골프클럽 & 앰버튼 아일랜드 리조트" 편에 이어 다음 포스팅에는 넓은 야자수 농원에 조성된 54홀 골프코스 초호바루 명문 탄종푸트CC 에 관해 글을 쓸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해외 골프 "특가 프로모션"에 참여하고 싶으시면, 해외골프투어 전문여행사 '하모니골프 & 달랏골프투어'로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 및 해외골프상품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